안녕하세요.
최근 게리켈러의 원씽 책을 재독하면서 한 번 더 글을 써봅니다.
이번이 4번째 재독입니다.
제 인생 도서들 중의 하나인 원씽은
처음 읽었을 때는 이 책을 온전히 이해하지 못했었습니다.
'뻔한 책'이라는 느낌이 더 강했던 것 같네요.
하지만 제가 자기계발을 하면서 여러 감정을 느끼고 점점 성숙해지고
성장하면서
원씽을 읽을 때마다 '정말 잘 쓴 책이다' 라는 걸 느끼는데요.
너바나라는 닉네임의 200억 이상의 부자는 이 책을 필사했다고 합니다.
부자들도 극찬하는 게리켈러의 원씽.
추천하면서 세상을 바꾸는 단 하나의 힘이 왜 중요한지 간단하게 후기 적어보겠습니다.
게리켈러의 원씽
인상 깊은 구절들
p26.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어질 때까지 있는 힘껏 내리친다.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p46.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 때문에 바삐 움직이는가이다.
p74.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의 통제력을 갖추는 것이다. 그게 전부다.
p79. 올바른 습관을 기르는 데는 시간이 걸리니 너무 금방 포기하진 마라. 올바른 습관이 무엇인지 정한 다음, 그것을 습관으로 확립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할애하고, 그것을 발달시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통제력과 훈련을 동원하라. 당신의 성취는 한 번의 행동이 아닌 삶에서 만들어진 습관에서 나온다.
p87. 의지력은 우리 마음대로 언제든 가져다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최대한 적절히 활용하려면 먼저 잘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관건은 그것을 이용하는 타이밍에 있다. 한계가 있지만 다시 만들어 낼 수 있는 자원인 셈이다. 의지력을 발휘해야 하는 행동을 할 때마다 한 번은 이기고 한 번은 지는 시나리오가 만들어진다.
p103. 중도적인 삶을 살아도 괜찮은 때가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때도 있다. 언제 중도를 택하고 언제 극단을 달려야 할지 아는 것이 본질적으로 지혜로운 삶을 사는 방식이다. 균형을 추구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기적이 결코 중간 지점에서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기적은 바로 극단에서 일어난다.
p109. 치밀한 중심잡기는 당신의 개인적 삶에서 꼭 필요한 것이다. 중요한 것은 중심을 잡느냐 잃느냐가 아니라 ‘짧게 가느냐, 길게 가느냐’이다.
p111. 균형의 문제는 사실 우선순위에 대한 문제다. 남다른 성과를 만들려면 우선순위를 세워야 한다.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면 자동적으로 균형에서 벗어나 어느 하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문제는 그 우선순위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느냐다. 중요한 일을 맨 앞에 두고, 나머지 부분들은 기회가 닿는 대로 관심을 쏟아라.
p125. 큰 일을 두려워하지 마라. 평범한 이류에 그치는 것을 두려워하라. 재능의 낭비를 두려워하라. 삶을 최대한으로 살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라. 크게 생각하고, 목표를 높게 잡고, 대담하게 행동하라.
p161. 크게 성공하는 사람들은 가장 바깥쪽에 있는 성취의 범위를 선택한다. 그런 유형의 해답을 얻는 것이 아주 힘들다는 사실을 잘 알지만, 동시에 그것을 찾기 위해 팔을 뻗으면 스스로 더 크게 성장하면서 자신의 삶 또한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음을 안다. 해답으로부터 최대한 많은 것을 얻고 싶다면 그것이 당신의 컴포트존 바깥에 있음을 먼저 깨달아야 한다. 그것을 찾으러 가는 길 역시 험난하다.
p175. 삶이란 일련의 연속된 선택이며 우리의 목적의식이 우선순위를 정하고, 우선순위가 행동의 생산성을 결정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탁월한 성과를 내려면 자신에게 무엇이 중요한지 알고, 매일 그것과 발맞추어 행동해야 한다.
201. 탁월한 성과를 올리는 사람들은 그저 남들보다 오랫동안 일해서 그렇게 된 것이 아니다. 그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 내에 더 많은 일을 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정해두고, 독하게 그것을 지킨다. 그들은 시간을 정해 두고 지속적으로 행동하는 것과 탁월한 성과 사이에 연관 관계가 있음을 알고 있다.
p202. 시간확보는 시간을 일의 중심에 두는 매우 결과지향적인 방식이다. 해야 할 일은 반드시 끝나도록 만드는 방법이기도 하다. 정기적으로 해야 할 일이라면 습관이 되도록 매일 적당한 시간을 따로 떼어 두어라. 시간확보는 나 자신과의 약속이다. (휴식시간 확보하기 →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 확보하기 → 계획할 시간 확보하기)
이 책을 읽고 깨달은 것 (간단후기)
이번에 원씽이 4번째인가 5번째 재독인데도 느끼는 바가 또 달랐다.
너바나 멘토님이 원씽을 필사했다고 하는데 이해가 되는 그런 책.
쉽게 쓰여진 책이지만 처음 읽고는 절대 한 번에 이해할 수 없는 책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여러 번의 재독으로 ‘가장 중요한 단 하나의 일이 무엇인가’라는 스스로 질문을 많이 던져보며
원씽을 삶에서 실천하고 있지만,
늘 여전히 버거울 때가 있다.
이를 나아지게 하기 위해서 ‘습관’으로 만들어 의지력이 투입되는 걸 가능한 최소화시켜야 한다는 것.
그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 원씽, 단 하나의 것은 올바로 설정되어 있는지와 의지력은 남아있는지도
수시로 활용해야 한다는 것을 이번에 다시 느끼게 되었다.
세상을 바꾸는 단 하나, 적용하기
각 영역별 원씽 정하기
영역별 원씽을 정하세요.
가족/ 회사/ 자기계발 등의 영역에서 한 가지씩만 정하는 겁니다.
그리고 가족/ 회사/ 자기계발 안에서도 가장 중요한 한 가지의 비중을 정합니다.
현재는 자기계발이 우선이기 때문에,
가족에서는 남편과 함께 저녁식사
회사에서는 업무 중 오늘 무조건 해결할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자기계발에서도 나는 영어공부도 하고, 부업 공부도 하고, 부동산 공부도 하고가 아니라
부동산 공부 안에서도 오늘은 '이것'을 꼭 할거야.
이런 영역을 정하셔야 합니다.
그게 가장 빠른 성장의 길이더라구요!
우리 함께 성장해요~
'자기계발(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씽 뜻과 원씽책을 읽고 나서 실천하는 방법 (0) | 2024.08.19 |
---|---|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부동산책을 고민한다면 추천해요 (2) | 2024.08.12 |
프레임책을 읽고 나누는 독서 후기 (1) | 2024.07.18 |
김성근 저자 인생은 순간이다를 읽고 쓰는 독서 후기 (0) | 2024.06.17 |